한화사회봉사단

'사업보국'의 창업 이념, '신용과 의리'의 한화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견고한 신뢰를 다져온 한화는 '혼자 빨리'보다는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원칙으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슬로건

비전&미션

밝은세상만들기 기금

「밝은 세상 만들기」는 한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금을 모금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 사회복지시설 후원과 환경보호, 교육 지원 등 각종 봉사 활동을 펼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보다 따뜻한 세상을 가꾸어 나가는 사회공헌운동입니다.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 교실

모두의 삶의 가치가 높아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하여 2013년부터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교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교실'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소중한 에너지를 이해하고,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환경오염이 없는 미래를 위한 신재생 에너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현재까지 190여개 학교 및 복지기관의 13,500여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교실'을 진행하며 에너지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태양광 자동차와 거북선 만들기 활동을 통해 태양의 빛만 가지고도 전기를 생산하는 것을 직접 체험하게 해주었습니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고 전문화된 에너지 교육 과정 개발에 힘써, 교육을 통해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