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물성과 환경 안정성을 가진 고분자 재료로, 각종 포장재와 용기 뚜껑, 비닐류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소재에서부터 최첨단 산업재 분야까지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1972년 국내 최초로 LDPE를 생산한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비닐하우스 공급으로 대한민국 농업 증산에 기여한 바 있으며, 1986년 국내 최초로 LLDPE를 생산했습니다. LDPE가 농업용으로 주로 사용되었다면, LLDPE는 공업용, 포장용, 전선용, 재킷, 탱크, 식수통, 샴푸병, 팔레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전량 수입에 의존해왔던 W&C(Wire and Cable, 전선용수지)를 국내 최초로 생산한 데 이어, 고부가가치 특화 제품인 EVA(Ethylene Vinyl Acetate)를 자체 기술로 생산해 세계일류 상품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석유화학 기업 최초로 중동지역 유화 시장에 진출한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민간 석유화학 기업인 시프켐(Sipchem)과 합작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사우디 IPC(International Polymers Company)에서 고부가가치 PO 제품인 EVA, LDP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원가절감과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특히 EVA 분야에서는 세계 2위의 생산 규모를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공업 재료부터 포장용 필름, 완구류 등 생활제품 소재에 이르기까지 가장 널리 쓰이는 범용 플라스틱입니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1966년 국내 최초로 PVC를 생산한 이래, 기초 유분부터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수직계열화를 구축하며 국내 PVC 산업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건설한 연산 30만톤 규모의 PVC 공장은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친환경성, 그리고 현지 화학 업체와의 전략적제휴를 통해 얻은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PVC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태국 방플리 공단 내 연산 1.7만톤 규모의 알칼리 수용성 수지(ASR)공장을 운영하며 동남아 공략을 위한 핵심기지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는 기존 PVC보다 염소 함량이 10% 늘어나 열과 압력, 부식에 강해 스프링쿨러 배관과 온수용 배관, 산업용 특수배관의 원료로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CPVC를 자체 개발해 생산해 오고 있으며, 유해성분은 없애면서 품질은 개선된 친환경 가소제(Eco-DEHCH)의 독자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CA는 염소와 가성소다로 대표되는 무기화학 제품을 의미하며 제지, 섬유, 세제, 금속, 전기/전자 소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CA 분야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지킬 뿐만 아니라 글로벌 메이커로 거듭나기 위한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고순도 폴리실리콘은 높은 기술장벽과 막대한 투자비로 인해 고도의 공정 기술과 자본력을 갖춘 소수 업체만 생산 가능한 제품입니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석유화학사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음 세대를 위한 태양광 사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여수 국가산업단지 내 연산 1만톤 규모의 폴리실리콘 공장을 완공하여 2014년부터 상업생산을 시작했으며, 관련 계열사들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태양광 분야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 한화솔루션/큐셀 |
---|---|
폴리실리콘 | 셀, 모듈, 발전, 개발, 운영 |
Polyol, MDI 등과 함께 폴리우레탄 제조의 기초원료 사용되는 TDI는 연질폼, 도료, 접착제 등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TDI를 시작으로 폴리우레탄 산업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사업영역 확장 및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Souryl ASR과 Emulsion은 수성 잉크 및 코팅액 제조에 있어서 안료분산, 안정성 및 인쇄성이 양호하며 뛰어난 외관과 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ouryl ASR과 Emulsion은 고객의 제품 물성과 생산성 향상 및 작업환경 개선에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1989년 태국 Hanwha Chemical Thailand 설립 이후 신시장 개척,
신규 수요 창출에 주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