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비주얼

고객지원

공지사항 Notice

한화케미칼은 고객님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 공지사항
  • 뉴스
  • IR소식
  • 전자공고

한화케미칼 서울대와 신기술 연구개발 손잡았다

2017-04-11

- ‘신기술연구소 설립’ 5년간 고부가 특화제품 소재개발

- 기술 특허권 50대 50, 기술 상업화 시 서울대에 로열티 지급하기로

 

한화케미칼이 서울대학교와 함께 ‘신기술 연구소’를 설립해 특화제품 연구 개발 역량 강화와 우수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신기술연구소’는 오는 5월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운영할 예정이며 한화케미칼이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특화제품 소재 개발 및 이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특화제품 소재 및 촉매 개발, 폴리올레핀(PO) 계열 제품의 공정 시뮬레이션 개발 등이다. 연구진으로는 국내 화학소재 공학 분야의 권위자인 장정식 교수 등 화학생물공학부의 교수들이 참여한다.

 

‘신기술 연구소’ 운영을 통해 개발한 기술의 특허권은 50대 50 지분으로 공동으로 소유하며 신기술을 상업화 시킬 경우 한화케미칼이 서울대에 로열티를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5년간 연구과제를 수행한 총 15명의 서울대 박사과정 학생들을 산학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케미칼은 이와 같은 산학 협력 연구소 설립이 국내 석유화학 업계의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산학 협력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창범 사장은 “단순한 산학 기술 교류를 넘어 상호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협력하면 기술적인 성과는 물론 미래의 연구개발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케미칼은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작년에는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공동으로 ‘미래기술연구소’를 설립해 미래형 원천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용어설명] 폴리올레핀(Polyolefin)

폴리올레핀은 ‘Poly’와 ‘Olefin’이 합쳐진 단어로 줄여서 PO라고도 한다. ‘Poly-‘는 다중의 즉, 여러 개로 결합되는 것을 의미하며

Olefin은 이중결합을 1개 가진 사슬 모양 탄화수소 화합물을 뜻한다.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수첨(수소첨가)석유수지 사업 진출
목록

맨위로